끝 상해에서 말하는 오(吳)방언에서 서남쪽 끝 곤명(昆明)에서 서남관화(西南官話)방언까지, 이렇게 광대한 지역에서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사용해 왔고 또 사용하고 있는 고금남북의 언어를 이른다. 물론 정확하게 의미를 제한할 경우, 고대한어, 현대한어, 한어방언 등등으로 분류할 수 있다.
②의료선교의 시원
갑신정변이 제중원 설립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 외에 의료선교의 시원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건과 맞물려 19세기 선교에 있어서 의료선교의 선풍적 인기가 있었기에 알렌이 내한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근대선교운동은 윌리암 케리(1761-1834)
『화해의 아이를 읽고...』
이번에 2학년 2학기에 들어서 화해의 아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군대가기 전 1학년 때에도 선교문화 수업을 들었었다. 그때는 지금과 달리 고대부터 최 근대까지의 기독교의 역사 보다는 파라과이와 그때의 아프가니스탄의 전쟁에 의한 선교사적의미가 뭔가에 대해
선교사적 경향이 노골화되기 때문에 교회의 분립에 서구교회로부터의 경제적인 독립의 의지가 작용했는지는 의심스러운 면이 있다. 또한 이들에게 조선적 신학에 대한 고민이 있었는지도 의심스럽다. 그런 의미에서 이들은 조선적 교회의 설립이라는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조선적 기독교’를 추구
의미 없는 전쟁을 통해 서로에 대한 원망과 증오만 쌓게 된다.
하지만 그 한에 의해 세워진 제 1공화국 이승만 정권은 부패와 부정, 그리고 독재의 독버섯만 키워 갔을 뿐이다. 그러나 마침내 이승만 정권은 4·19혁명이라는 민주화 혁명의 역사적 심판을 받고 무너졌다. 기장이 민주화 통일 운동의 선두
심정을 담아 보려고 애썼다. 여기에 학과적 특성을 고려하여 선교사적 입장을 취하여 부정적인 측면보다는 그들의 입장에서 바라보려는 긍정적인 측면을 강조하였다.
본 론
1. 용어문제
1. 아랍어권(Arabic World) - 아랍어 사용, 중동과 북아프리카의 약 22개국을 의미, 국민 대다수는 무슬림(이슬람교도).
의미에서 "마음 속 깊은 평화와 기쁨"을 동반하는 회심을 동반한 개종은 아직 아닌 것으로 보인다. 회심을 향한 한층 진일보한 상황은 그가 1878년 6월 2일 미국에서 온 감리교 선교사 미리암 콜버트 해리스(M.C. Harris)의 세례를 받으면서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신 그분의 이름을 받아들이느냐는" 질문에 "
의미에서 토착화는 한국에 기독교가 들어오던 바로 그날로부터 시작되었고, 이는 무의식적 차원에서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었다. 그래서 한국교회는 그만의 독특한 문화가 존재하게 된 것이다. 이에 기복신앙, 새벽기도, 열광적인 부흥회, 기도원 문화 등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한국
의미 외에 교회사적인 의미를 찾을 수 없다.
2. 조선에 처음 온 개신교 성직자들 - 선교의 문을 두드린 사람들
1) 칼 구츨라프(Karl G. F. Gutzlaff, M.D.)
프러시아아 계 의사이며 목사(루터파)이다. 그는 1803년 7월 독일 포메라니아지방의 피리쯔에서 유태계 독일인으로 태어났다. 독일의 경건주의 기독 교회사,
의미에 대한-은 자발성과 창조적 표현에 대한 Huizinga환희에 균형세력으로 작용한다.
Durkheims Intellectual Project
그의 태도와 헌신에 있어서 Durkheim보다 놀기 좋아하지 않는 사람을 상상하기란 어렵다. Marx처럼, Durkheim은 1858년 Lorraine의 한 마을에서 태어나 자란 프랑스-프로이센의 국경지대의 아이였다. 그